2011년 2월 18일 금요일

『플레이보이』 모델을 소재로 삼은 오페라 《안나 니콜》 초연 소식

마크-앤서니 터니지(Mark-Antony Turnage)가 작곡한 오페라 《안나 니콜》(Anna Nicole)이 어제 17일 영국 코벤트 가든(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 초연되었습니다.

『연합 뉴스』 기사 참고

이 공연을 두고 음악평론가 노먼 레브레히트는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 원문 보기)

오늘 밤 오페라 초연에 무슨 옷을 입어야 좋겠느냐는 순진한 물음이 트위터에 올라와 큰 웃음과 조금은 진지한 고민을 불러왔다.

[…] 알몸(bare-butt), 립스틱과 지미추(Jimmy Choo) 구두, 왕가슴 정장(double-breasted (law) suit)과 넥타이 등 다양한 제안이 들어왔다. 한 시간 안에 결정해야 한다.

그러나 이 행사를 그토록 재미있게 만든 것은 로열오페라하우스가 평소 딱딱하던 분위기를 몰아내는 데 성공해서 굵은 글씨로 세계 초연을 무슨 다 함께 부르는 《사운드 오브 뮤직》처럼 만들어서 관객들을 나치 또는 수녀로 돌변하게끔 했던 대목이다.

오페라에서 이런 걸 더 보고 싶다. 《카르멘》에서는 집시들이 더 많이 왔으면 좋겠고, 《나비부인》에는 게이샤 아가씨들이 더 많이 왔으면 좋겠고, 《니벨룽의 반지》에는 나치주의자가 더 많이 왔으면 좋겠다. 다른 의견 또 있으면 알려주시라.

그러니까 이날 공연에 연예인들이 잔뜩 왔다네요. 그러나 이날 핵심은 역시 '안나 니콜' 역을 맡은 소프라노 에바-마리아 웨스트브뤼크(Eva-Maria Westbroek)입니다. 아랫글 제목에서부터 나타나듯이, 참… 건강하네요. ^^;

Anna Nicole the Opera ( . Y . ) in photos

지금부터는 사진 위주로 갑니다.

아래 사진은 ☞이곳에서 퍼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리승환님의 ☞명언(?)을 인용하고픈 욕망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무젖유죄 유젖무죄"

나중에 붙임: 동영상도 나왔네요!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