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17일 일요일

트위터 백업 (2013.3.9 ~ 15)

타이타닉 호 밴드 악장이 사용했으며 배가 가라앉는 순간에도 연주되었다는 바이올린이 벨파스트에서 전시 및 경매된다네요. 바닷물에 빠진 적이 있는 악기라 아주 멀쩡하지는 않은 모양.
Expand

오페라 가수 스케줄 취소 논란, 지휘자 파파노 → 소프라노 제니퍼 롤리 → 지휘자 파비오 루이지 → 메조소프라노 수전 그레이엄 & 로절린드 플로라이트
View tweet

원고료 관련 허지웅 vs 서화숙 떡밥 관련해 길게 논평을 하고 싶지만 졸려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결론만 읽으셔도 됩니다. 하버마스 개드립이 핵심. ㅡ,.ㅡa
Expand

서울시향이 취소 크리 먹었던 바그너 연주회를 다시 한다는데, 정해진 날짜가… 우리 공연 있는 날 OTL
Expand

경향신문 문학수 선임기자가 쓴 클래식 음악 에세이집 『아다지오 소스테누토』 서평 (조선일보 김성현 기자)
Expand

法 "지자체악단 비상임 연주자 ,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머니투데이)
Expand

"앞으로 뭔가를 해보려고 하는 문화계인사는 대선 때마다 캠프나 연구원에 들어가려고 기를 쓸 것이고 이는 문화계 전반적인 전문성 강화에는 크게 역행할 것이다." 문화계 모 인사 논평
Expand

낙하산 논란… RT : [조선일보] 예술의 전당 신임 사장, '그 분이 누구시죠?'
Expand

<KBS, 폐지 논란 ‘클래식 오디세이’ 살린다> 휴~~우! 클래식이 대중화되고, 궁극적으로는 대중이 클래식화 될 때까지 클래식 오디세이는 계속되어야 한다.
Retweeted by
Expand

드디어 내일 경기필 '산과 바다' 공연입니다! 저녁 7시 시작이니 잊지 마세요! 요산요수(樂山樂水) ― 산과 바다의 음악적 빛깔에 관하여 (글: 김원철)
Retweeted by
Expand

피아니스트 손열음 인터뷰 기사 (SBS 김수현 기자) 흥미로운 내용이 많네요!
Expand

피아니스트 얀 리시에츠키(Jan Lisiecki), 아르헤리치 대타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 협연 및 DG 실황 녹음, 아바도 지휘. 다음주에 18살, 이미 DG에서 음반을 두 개나 낸 능력자
Expand

파파노 어그로 떡밥 이어서: 지휘자 파비오 루이지, 이 떡밥이라면 나님이 훈장질! 지휘자가 신인을 잘 키워 줘야지 말이야… 김원철 논평: 이 동네도 쌈 나는 패턴은 똑같군하!
Expand

지휘자 안토니오 파파노, 요새 젊은 가수들 무책임하게 취소나 하고 말이야… → 소프라노 제니퍼 롤니, 내 이름이 왜 나오냐능? 내 잘못 아님! → (이어서)
Expand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오케스트라, 오보에 수석이 공연중 뇌졸중 → 사망 → 파업 파업 이유는 재정 건전성과 고용 문제 등인 듯.
Expand

유럽에서 작은 악기를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도록 법으로 보장하겠다네요. 그런데 "작은 악기"가 어디까지인지는 불분명
View summary

딜도(…)가 성악가들의 성대 긴장 완화에 도움된다는 주장 아직 정식 발표되지 않은 연구라 신뢰도는 장담 못한다고. 이때 생각나는 개드립: 저걸 어디서 봤더라?
Expand

미국에서 '악기용 여권' 제도를 시행할지도 모른다네요. -_-;
Expand

신간: 『Gustav Mahler. The Conductors' Interviews』 (영어) 온라인으로 공개하던 것을 단행본으로 출판하나 봅니다.
Expand

공중파에 단 하나뿐인 책 프로그램이 폐지위기에 처했어요 RT부탁드려요~ 《 책 클래식 미술은 kbs의 천덕꾸러기? Kbs 즐거운 책읽기 폐지에 대한 기사입니다.》
Retweeted by
View summary

괴테-인스티투트 주한독일문화원과 통영국제음악제(TIMF)는 동북아시아의 젊은 작곡가를 지원하기 위해 첫 번째 공동프로젝트로 2013년 “아시아 작곡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Retweeted by
Expand

요산요수(樂山樂水) ― 산과 바다의 음악적 빛깔에 관하여 제 블로그에도 올렸습니다.
Expand

요산요수(樂山樂水) ― 산과 바다의 음악적 빛깔에 관하여 (글: 김원철)
Retweeted by
Expand

음악예술을 사랑하셨고 국립오페라단 등 그 후원을 아끼지않으셨던 세아제강 이운형 회장님께서 해외출장 중 심장마비로 운명을 달리하셨네요.큰 사업을 하시면서도 늘 겸손하셨고 젊은이들에게도 예의를 지키시던 참 존경하는 회장님! 너무 슬픕니다.부디 편안하시길요
Retweeted by
Expand

피아니스트 조성진 『연합뉴스』 인터뷰 기사 파리 유학 생활에 대해 흥미로운 얘기가 많네요.
Expand

뒷북: 빈필, 나치 부역 기록 공개 경향신문 기사:
Expand

Expand

오케스트라 살인사건 정정: 쌍방살인이 아니라 범인이 동일인으로 추정. 'double murder'를 오독한 결과. 영어는 어려워요.
Expand

황당 뉴스: 폴란드 돌니실롱스크(Lower Silesi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건물에서 20대 여성 하프 연주자와 50대(추정) 남자 경비원이 변사체로 발견. 경찰은 쌍방살인으로 보고 수사중
Expand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