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6일 일요일

트위터 백업 (2012. 9. 8 ~ 14)

이스라엘 로비 단체가 오바마를 공격하는 광고 영상 제작, 그런데 배경음악이 바그너 지크프리트 장송곡;; 음악평론가 알렉스 로스 논평: 이스라엘에서 바그너 연주하면 안 되지만, 남 헐뜯을 때는 써도 된다능!
고음악 전문 지휘자 폴 맥크리슈, 리스본 굴벤키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된다
독일 음악평론가 마누엘 브루크, 켄트 나가노를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지휘자로 뽑아 봐야 3겸직이라 좋을 것 없다고 비판

미 대선후보 미트 롬니, "예술 예산 삭감할 거임" → 걔네 엄마가 디트로이트 그랜드 오페라 협회장으로 있으면서 모금운동 열심히 했… …으잌!

음대 옆 대나무숲 만들어지면 정말 국내 음대 각 과의 온갖 비리의 썰이 풀릴듯 하네요. 조교 지냈던 학생들이 특히 할말이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ㅋㅋㅋ
재방송: 오케스트라 악기 배치에 관하여 ① 『경인일보』에 연재중인 글입니다.
대나무숲 트위터 계정들을 대충 살펴 보니 다른 대나무숲도 제법 있네요. 그야말로 우후죽순 ㅋㅋㅋ
만드세요. ^^; RT: : 음대생 대나무숲 ㅠㅠㅠㅠㅠㅠㅠ 피료해여 엉엉
업계별 대나무숲 트위터라네요 …클래식 공연계 대나무숲을 함 만들어 볼까 잠깐 생각하다 말았습니다. 그보다는 음대생 대나무숲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ㅡ,.ㅡa
오케스트라 악기 배치에 관하여 ① 『경인일보』에 연재중인 글입니다.
작곡가 필립 글래스 & 메이슨 베이츠, 다카마쓰노미야 일왕 기념 문화상(Premium Imperiale) 수상

인디애나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도 직장폐쇄(lockout) 맥락을 모르시면:
곰팡이를 이용해 저밀도·고탄성 나무 배양,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과 동급 악기 제작 성공 및 양산 돌입 진짜 동급인지는 두고 봐야 알겠지만, 일단 신기하네요.
지휘자 켄트 나가노, 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음악감독 된다는 소문이 공식 확정. 바이에른에서 옮기는 것이고, 몬트리올과 예테보리에 이어 세 군데 겸직
브라질(포르투갈?) 상카를루스 국립 오페라 극장, 지휘자를 부당해고했다가 법정에서 패소해 파산 위기

암 투병중인 피아니스트 반 클라이번, 제50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 나타나… 사실상 고별사
작곡가 야나체크의 육성으로 추정되는 녹음 발견

그러면 피아노를 조금이라도 배우기는 하셔야겠네요. 기타를 아는 레슨 선생님 구하기가 쉽지 않을 테니까요.
": 음악 기초 이론 공부하기 …이거슨 날림 분석법에 이은 정론!" 원어민에 비유한부분에서 격하게 동의했다는 ㅎㅎㅎ
클래식 기타를 배우실 게 아니라면 대중음악 쪽 이론은 다른 방법으로 공부하세요. 저도 그쪽으로는 잘 모르겠고, 딴지일보 파토 님이 연재하시는 글이 좋아 보이더군요 기타 8개월 째 배우고 있는데 이론이랑 화성악 쪽에서
음악 기초 이론 공부하기 …이거슨 날림 분석법에 이은 정론!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