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0일 토요일

트위터 백업 (2013. 8. 1 ~ 9)

  •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플루트 수석 최나경 재계약 탈락 사건 관련 성차별+인종차별 의혹, 최나경 씨의 입장 (영어)
  • 살짝 뒷북: 플루티스트 최나경,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단원 재계약 실패… 음악평론가 노먼 레브레히트는 성차별 및 인종차별 소문 있다고 주장
  • 메조소프라노 엘리나 가랑차 임신 공식 확인. 12월 출산 예정.
  • 평창국제음악제라고 해서 몰랐는데, 대관령국제음악제였군요. 마지막 단락의 무리수도 그래서...;; 우와 심했다;; 어제 링크한 칼럼의 저의를 뒤늦게 알고 당황, 실망
  • 「예술감독이 뭐지?」 (류재준) "한국에서의 예술감독은 무대보다는 행정적인 부분이 더욱 부각된다. 외국보다 권한도 큰 편이 아니다. […] 이 모든 것 외에 탁월한 행정감각과 정치력이 중요하다."
  • 「정체성 잃은 국제음악제 난립, 환경을 바꿔야 한다」 (탁계석) 외국 유명 음악가들만 경쟁적으로 불러오면서 '봉' 노릇하지 말고 내실을 찾자는 논지인데, 표현이 좀 세네요. ^^
  • 지휘자 오자와 세이지, 건강 문제로 무대 복귀했다 말았다 하더니, 다시 복귀한다네요.
  • 테너 크리스토퍼 질레트, 최근 직업을 잃고 있는 클래식 음악 평론가들을 위해 음악계가 나서야 한다는 사설 발표
  • 파바로티 최초 녹음이 음반으로 나온다네요. 1963년 8월 25일. 이날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대타로 나섰다가 벼락 출세.
  • 바이로이트 《니벨룽의 반지》 공연이 선정적인 연출 때문에 유난히 심한 야유를 받는 동영상. 10분쯤 저랬다고. 연출가는 오만한 자세로 관객 도발, 가끔 삿대질
  • ‘피아노의 명기’ 스타인웨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나 (한겨레) 내용이 아주 충실하네요. 강추.
  •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