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4일 일요일

트위터 백업 (2011. 11. 27 ~ 12. 3)

전상헌
by dahlhaus
윤이상 선생의 음악은 정말 고전음악 애호가들 중에서도 그야말로 소수만 즐길 수 있는 음악이다. 이런 음악까지도 상위 1%를 위한 음악이라고 할 텐가? 고전음악 애호가가 늘어나야 이런 음악을 찾는 사람도 늘어나는 법이다.
전상헌
by dahlhaus
프레시안 편집위원들은 윤이상 선생의 음악을 들어 보기나 했을까? 정명훈이든 누구든, 서울시향이든 어디든, 어쨌든 한국에 뛰어난 고전음악 전문 연주단체가 없으면 윤이상 선생의 음악도 제대로 연주되기 어렵고 사람들이 즐기기도 어렵다는 걸 잊지 말자.
강윤흠
by dahlhaus
진보의 정명훈까기는 과거 조선의 최장집 사건을 연상케 한다. 진영논리로 학문, 예술을 다루면 그 수준의 저급함을 드러내는 것일 뿐.
김원철
오케스트라의 필요성에 대해 사회적 합의가 불가능하다면 이따위 나라 뜨는 편이… MT 클래식도 어려운데 지휘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설득하기란 미션 임파서블같다. […] 사회적 합의가 불가능하다면 없애는 것도 찬성
Changseop
by dahlhaus
내년도 객원지휘자 라인업과 2006년의 객원지휘자 라인업을 비교해보고 그 차이를 알 수 있는 분들이라면 저런 칼럼을 쓸 리가 없겠지요. 돈만 주면 누구든지 다 올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본인들도 돈만 주면 아무데나 가는 분들인지 의심스러워집니다.
김원철
작곡가 시마노프스키 생가 복원에 EU 예산 50만 유로 편성… 음악 평론가 노먼 레브레히트는 예산 낭비라 비판. 살아있는 거장 예술가한테 쓰는 돈도 아깝다는 어느 나라랑 견주면 확실히 낭비이긴 한데…
김원철
윤이상이 세계적인 작곡가가 아니라고 우기는 사람이나 정명훈이 세계적인 지휘자가 아니라고 우기는 사람이나, 파벌만 다를 뿐 사고방식이 똑같습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지. 어휴.
Changseop
by dahlhaus
클래식 음악 분야에서 1급의 예술가에게 항공권을 연주를 위해 귀국할 때 2장 정도 주는 것은 관례입니다. 물론 혼자 다니는 사람이라면 1장이면 되겠죠. 첼리스트라면 2장이 기본이고 3장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Changseop
by dahlhaus
제 타임라인에서도 이슈가 되니 몇 말씀만 드립니다. 이 분의 글은 팩트를 자신의 주관으로 아주 자신있게 포장했고 또 왜곡했습니다. 찾아가는 음악회를 정명훈 감독이 무료로 하겠다고 한적이 없습니다. 관람료가 무료. 사업비는 협찬 등으로 충당해왔습니다.
Min
by dahlhaus
문화는 자선사업이 아니라 투자이며 그 수혜는 투자를 하는 당사자, 이 경우에는 시민이 받는 것이다. 그것부터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핵심은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사업이 무료입장라는 것이지, 연주자들이 무료봉사한다는 식으로 모는건 곡해다.
전상헌
by dahlhaus
@
음악이랑 관련 없는 사람이 쓴 글을 내세우는 건 좀 곤란하다. 정명훈이 해외 음악계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판단할 능력이 없는 사람 입장에선 20억이 아니라 2억원도 아까울 텐데?
전상헌
by dahlhaus
이젠 한겨레에도 실린 정명훈 관련 서울시향 비판 칼럼 한 지휘자에게 연봉+경비로 20억 지원하는 곳이 세계 어디에도 없다니? 서울시향이 미국 오케스트라 지휘자 연봉 자료를 분명히 제출했을 텐데?
김원철
작곡가 필립 글래스, 링컨센터에서 월스트리트 점령 시위 지지 연설한다
김원철
작곡가 쇤베르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된다
김원철
헐… 무대에서 묘기 부리는… 소프라노 ;;;
김원철
지휘자 로렌스 르네스, 스톡홀름 로열 오페라 음악감독 된다. 로렌스 르네스는 서울시향을 지휘해 호평받은 일이 있습니다. 참고:
김원철
피아니스트 랑랑, 한국 대중음악 공연에 '오브리' 역시 랑랑은 이런 쪽이…^^
»
김원철
지휘자 안드리스 넬슨스, 보스톤 심포니 음악감독 후보로 거론 (노먼 레브레히트) "샤이는 연주회 취소. 벨로흘라베크와 정명훈은 너무 바쁨. 드네브와 모를로는 덜자랐음"
1 Dec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이것은 나의 아침이다. 나의 낮이 시작된다. 솟아올라라. 솟아올라라. 너, 위대한 정오여!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1 Dec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배꼽 주의! 굽시니스트 본격 음악만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1 Dec
김원철
지휘자 리카르도 샤이, 보스턴 심포니 일정 취소. 샤이는 레바인을 이을 보스턴심포니 음악감독 후보로 거론되는 사람입니다. 맥락을 모르시면:
김원철
글렌 굴드, 레너드 번스타인, 조지 셸 등과 함께 일했던 음반 프로듀서 앤드루 카드딘 타계, 향년 77세
김원철
지휘자 레이프 세게르스탐, 스웨덴 말뫼 심포니 음악감독 된다 …평론가 노먼 레브레히트는 세게르스탐의 외모를 두고 '산타 클로스' '파더 크리스마스' 개드립 시전
1 Dec

김원철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 『월스트리트 저널』 인터뷰 기사
김원철
소프라노 미렐라 프레니, 돈세탁 연루 혐의로 법정 선다 헉, 이게 뭐야! -_-;;
김원철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가브릴로프-KGB 추가 떡밥
김원철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가브릴로프가 구소련 정치인을 비판했다가 고생한 사연 (영어)
김원철
지휘자 안드리스 넬슨스, 아빠 된다… 다음달 출산 예정
김원철
뒷북: 백만장자 보석상이 남긴 유서 해석을 놓고 이스라엘 필하모닉과 이스라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분쟁 다음주에 판결이 난다네요.
김원철
뒷북: CT기술로 명품 古바이올린 `복제' …말은 그럴싸하지만 과연?
김원철
뒷북: 테너 호세 카레라스 이혼
»
김원철
현악기용 거트현 원자재 수급 대란이 해결될 모양입니다. 이탈리아 보건부에서 원자재 수입규제 및 이탈리아산 원자제 사용 규제 완화한다고.
30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오케스트라 공연을 앞두고 무대 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지휘자 구자범의 콘서트 지피지기(知彼知己):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지난 7월 27일 강연 영상입니다. 철학도 출신 지휘자가 《차라투스트라》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궁금하세요? ^^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굽시니스트 본격 음악만화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굽본좌가 그린 요절복통 음악 만화! 배꼽 주의!
29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좌석 등급을 A, B로만 나눈 까닭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손해를 보기 딱 좋은 이런 시도를 경기필이 하는 까닭은 그것이 옳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김원철
소프라노 조수미 인터뷰 (영어)
»
김원철
지휘자 움발도 가르디니 타계
28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니체가 기독교에 퍼부은 독설을 글자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니체의 문헌 여기저기에서 기독교에 대한 긍정적인 발언을 발견하기도 […] 신을 빙자하여, 그 토대위에 자신의 주장을 정당화시키고 […]
28 Nov
김원철
제가 (문화부) 기자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데, 문제는… 그분들이 제가 경기필 홍보 담당자라는 사실은 잘 모른다더군요. OTL 그래서 경기필 웹매거진에 제가 쓴 글 하나 링크 쎄웁니다. ^^
김원철
에사페카 살로넨 그라베마이어 상 수상 떡밥 이어서: 평론가 알렉스 로스가 살로넨을 인터뷰했네요.
김원철
작곡가이자 지휘자 에사페카 살로넨,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그라베마이어 상 수상. 그라베마이어 상은 작곡가 진은숙이 받았던 큰 상입니다.
김원철
70세 기념 연주회에서 심장마비로 죽다 살아난 지휘자 이야기 (영어) 응급구조대원이 심폐소생술로 살려냈다고.
고클래식
by dahlhaus
[한미FTA 개정 저작권법] 반갑지 않은 뉴스로 기사화 되긴 했지만 일부 음원서비스 중단에 대한 기사가 경향신문에 게재됐습니다. RT 벌써 일부 음원서비스 중단 움직임
김원철
트위터 백업 (2011. 11. 15 ~ 26)
김원철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중에 '트윗질'을 할 수 있는 특별석 내놓는다… 부지휘자가 백스테이지에서 '해설 트윗'까지 아니, 트윗질하느라 음악을 대충 흘려 들을 거면 집에서 음반을 듣지 왜? -_-
김원철
바이올리니스트 막심 벤게로프 결혼
»
김원철
음악평론가 요셉 호로비츠, 파비오 루이지 지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지크프리트》에 대해 "루이지는 레바인이나 라인스도르프보다 훌륭한 바그네리안"이라 논평 나는 드레스덴 시절에 들어 봤는데 제법 훌륭.
27 Nov

김원철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이 부활절 기간에 열린다네요. 잘츠부르크 부활절 페스티벌 타격 예상.
27 Nov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