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5일 토요일

트위터 백업 (2012. 12. 22 ~ 2013. 1. 1)

2012년 클래식 음악 주요 뉴스 …글이 하루 늦었습니다. 공연중에 해가 바뀌는 바람에…^^;
이어지는 뒷북 소식: 피아니스트 라르스 포크트, 하노버 음대 교수 된다네요.
『월간 객석』이 돌아본 2012년 국내 클래식 음악회 저도 조만간 블로그에 결산 글 올리겠습니다. 어제 했으면 좋았겠지만, 바빠서 이제야… ^^
201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 여러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기원드립니다. 오늘부터 1962년 녹음들과 Rubinstein, Curzon, Gould 등 1982년 작고한 연주자의 독주 음반들이 업로드될 수 있게 됐습니다.
음악학자 리처드 판컷, 지구 온난화 관련해 사형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 이분 유명하신 분인데 이런 과격한 발언을;;
작곡가 안제이 파누프니크 홈페이지가 새로 생겼다네요.
지휘자 주빈 메타, "강간범은 다 거세해야 한다능" …이분 생각보다 과격하신 분이네요. ;;
왕뒷북: 지휘자 이태정, 비엔나 '테아터 안 데어 빈' 부지휘자로 선임 음악감독은 베르트랑 드 비이.
거의 일주일 만에 트윗합니다. 일 때문에 한 달을 멘붕 상태로 지내고 어제 자정 직전에 절정이었다가 이제 정신 차렸네요.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
《오리엔트 특급 살인 사건》과 《닥터 후》 등 영화음악을 작곡했던 리처드 로드니 베넷 타계, 향년 76세

성남시향, 지휘자와 단원 간 갈등… 노조 부지부장 해촉, 악장 자진 사직

몇 달째 직장폐쇄(lockout)중인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의회에서 조사하겠다니까 그제야 단원들과 대화하겠다… 맥락을 모르시면: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