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6일 수요일

트위터 백업 (2011. 10. 30 ~ 11. 15)

김원철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글: 김원철) 옛날에 쓴 글을 조금 고쳐 봤습니다. 음악도 넣었어요. ^^
김원철
고음악 연주에 쓰이는 현악기용 거트 현이 요즘 원자재 부족으로 생산이 잘 안 된다네요. 유럽 동물보호법 때문인 듯.
김원철
작곡가 김남국을 소재로 한 단편영화가 '오프앤프리 국제영화제'에서 소개된다네요.
김원철
항공사 노르웨이 에어 셔틀, 기내 첼로 반입 금지했다가 항의에 굴복. 첼리스트 트룰스 뫼르크 목소리가 가장 컸다고 ㅋ
김원철
유니버설 뮤직이 EMI 클래식 부문을 매각할 가능성이 높다는 노먼 레브레히트 분석 맥락을 모르시면:
김원철
계약 끝내자마자 없앤다네요. 참고: RT : 그런데 유니버설 산하에 여러 음반 레이블이 있는데, EMI 없앤다고 했어요? 그보다 고전음악 음원은?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월튼 비올라 협주곡 (글: 최은규) 이번에는 최은규 샘이 쓰신 글입니다.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음악으로 구현된 장대한 비극의 드라마」 음악칼럼니스트 진회숙 선생님께서 쓰신 글입니다. 진중권 님과 작곡과 진은숙 선생님의 언니시죠. ^^
김원철
런던 로열 할로웨이 대학교에서 고음악 온라인 악보·문헌 사이트를 만들었네요.
김원철
EMI가 두 조각 나서 팔리네요. 음반 쪽은 유니버설 뮤직, 출판 쪽은 소니. 유니버설은 EMI를 흡수하겠다고. 그러니까 EMI 브랜드는 이제 사라집니다. 맥락을 모르시면:
전상헌
by dahlhaus
[외국인명표기] 웨일즈 출신 성악가 Bryn Terfel = ‘브린 테르벨’이라 쓸 수 있겠다. 오타 아님! 웨일즈에선 f 하나만 있으면 /v/로 발음하고 ff는 /f/로 발음한다. 물론 ‘브린 터펠’이라 써도 누가 잡아가진 않는다.
김원철
댈러스(Dallas) 심포니 오케스트라, 3개월 안에 파산 위기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여인의 사랑과 삶, 여인의 사랑과 죽음 - 소프라노 조윤정, 피아노 구자범, 특별출.. 여인의 사랑과 삶, 여인의 사랑과 죽음 - Sop. 조윤정, Piano 구자범, Violin 정하나.마에스트로 구자범이 피아노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마음을 울리는 음악 소리…” 경기필과 함께한 따듯한 음악회 최근 순회공연을 4곳 다녀왔습니다. "아이는 입을 벌린 채로 멍하니 음악에 빠져 있었다. 다른 아이는 눈물을 흘렸다." 더 읽으시려면 클릭하세요!
김원철
지휘자 로린 마젤이 경매에 내놓은 1783년산 과다니니 바이올린이 108만 달러에 팔렸다네요.
11 Nov
김원철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화장품 모델 된다… LG생활건강과 전속계약
김원철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불순한 의도로(?) 파산보호 신청하더니 이제는 단원들과 법정 싸움 맥락을 모르시면:
»
김원철
음악평론가 노먼 레브레히트가 '클래식 대량살상무기'라 불렀던 전 DG 사장이 지난해 해임되고 여태 버티던 낙하산 심복 마이클 랑이 드디어 DG를 떠난다네요. 맥락을 모르시면:
9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배꼽 주의: 라 트라비아타~
김원철
개념글! "'한국 미스터리' 풀고 싶어요" 한국 클래식 음악 교육 시스템을 알아보고자 벨기에에서 온 티에리 로로를 SBS 김수현 기자가 취재했네요.
»
김원철
오늘 피아니스트 엘렌 그리모 생일이라네요.
8 Nov
김원철
베이스바리톤 심기완, 롱티보 재단이 주최한 제1회 레진 크레스팽 콩쿠르 우승
7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경기도지사가 ‘구자범’에 손 내민 이유는?」 링크를 빼먹었네요. ^^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경기도지사가 ‘구자범’에 손 내민 이유는?」 제주도민일보가 구자범 지휘자에 대해 매우 호의적인 기사를 썼네요. 제주도립교향악단을 비판하려는 맥락인데, 주장에 동의 여부를 떠나 일단 반가운 기사입니다. ^^
7 Nov
김원철
경기필 11월 연주회를 객원 지휘하시는 박은성 선생님을 인터뷰했습니다. 이 인터뷰를 읽어야 클래식 음악 좀 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읽고 댓글 한 줄만 달아 주세요. "엉엉, 날 가져요!"
7 Nov
김원철
이번 윤이상 콩쿠르 우승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아 보니 원어 표기가 曾宇謙, 외래어표기법에 맞게 쓰면 '쩡위첸'입니다. RT 2011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의 우승자가 탄생했습니다.
김원철
대만 출신 유치엔 쳉이 우승과 윤이상 특별상을 같이 받았네요. 앞으로 주목해야 할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RT 2011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의 우승자가 탄생했습니다. 올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
김원철
음악평론가이자 『나머지는 소음이다』 저자 알렉스 로스가 며칠 전에 극찬한 ( ) 소프라노 앤절라 미드(Angela Meade)가 리처드 터커 재단에서 상 받았네요.
6 Nov
김원철
엘가 미완성 작품인 교향곡 3번 스케치가 경매에 나온다네요.
6 Nov
전상헌
by dahlhaus
롯데가 새로 짓고 있는 빌딩 안에 고전음악 전용 홀이 들어설 예정이라는 소문이 조금씩 새어나오고 있다. 산토리홀을 벤치마킹하고 있다고. 규모는 아마도 2천석 정도? 일단 기대는 해보지만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가 더 중요한 것 같다.
5 Nov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경기필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지휘: 구자범 · 협연: 소프라노 전지영)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폭우와 우면산 산사태로 취소되었던 연주회가 약 5개월만에 다시 열립니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by dahlhaus
오늘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의왕시에서 공연합니다. 무료 공연입니다. 누구든지 오세요. ^^ 저녁 7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예술관
김원철
음반 평론가 찰스 팀브렐, 소속 잡지사 편집자의 '영혼을 파는' 정책에 항의해 사임 국내와 견주면 평론가가 '사임'씩이나 할 수 있는 환경이 일단 부럽…
»
김원철
볼쇼이 극장 재개장 기념 《루슬란과 류드밀라》 개막공연에서 나이나 역 메조소프라노가 사고로 손 부러져 → 진통제 주사 + 붕대 → 공연 강행, 후속공연도 하겠다 성악가는 온 몸이 악기라 인내심 문제가 아님
4 Nov
김원철
소프라노 이재은, 레나타 테발디 콩쿠르 3위
3 Nov 
김원철
2011년 10월 클래식 음악 주요 뉴스
김소영 방송쟁이
by dahlhaus
오늘 최광식 문화부장관, "예술인 산재보험 적용위해, 내년 1월까지 예술인 고용관계실태 조사하겠다, 관련제도 설계하고 법개정 적극 지원하겠다. 예술인 복지재단 설립위해 재단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겠다."
»
김원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트럼펫 연주자 나이절 곰(Nigel Gomm) 타계, 향년 52세.
2 Nov
김원철
벨기에 공영방송 관계자가 한국 음악가들이 국제 콩쿠르를 휩쓰는 추세를 놀라워하더니, 한예종을 콕 집어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나 봅니다.
»
김원철
바렌보임 라스칼라 음악감독 데뷔 공연은 《돈 조반니》.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가 돈나 안나 역으로 데뷔 맥락을 모르시면:
1 Nov
김원철
엘렌 그리모 vs 클라우디오 아바도 『뉴요커』 떡밥 이어서: 그리모가 출연 취소한 게 아니라 아바도가 '퇴출'시켰나 보네요. 싸운 원인은 모차르트 협주곡 카덴차를 뭘 쓰느냐 견해 차이
김원철
피아니스트 엘렌 그리모가 지난 7월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랑 대판 싸우고 루체른 출연 취소된 이야기( )가 『뉴요커』에 자세히 났네요. 기사 한참 뒤에 나옵니다(영어)
김원철
테너 파바로티가 소장하던 미술품들이 경매에 나왔다네요. 샤갈이 그린 수채화, 키리코가 그린 스케치, 캄필리가 그린 유화
김원철
파산보호 신청한 루이빌(Louisville)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정리해고에 반발, 동료 음악가들에게 '보이콧' 호소
»
김원철
트위터 백업 (2011. 10. 23 ~ 29)
30 Oct
김원철
최근 한국인 연주자들이 국제 콩쿠르를 휩쓸고 있는 추세를 "산사태"에 비유한 벨기에 공영방송 음악고문 티에리 로로 인터뷰(연합뉴스)
30 Oct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