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월요일

트위터 백업 (2013. 9. 12 ~ 27)


  1. 전설적인 바이올린 교수 도로시 딜레이가 쓰던 과다니니 바이올린이 경매된다네요. 이분이 가르친 분들: 이착 펄만, 미도리, 나이젤 케네디, 사라 장, 길 샤함, 정경화 등
  2. 「초연 ‘파르지팔’ 바그너 기대주 바리톤 김동섭 양준모 “마지막 고지는 바이로이트”」(파이낸셜뉴스) "강병운, 전승현, 연광철, 사뮤엘 윤으로 이어지는 유럽 무대의 바그너 한국가수 계보에 바리톤 김동섭, 양준모
  3. 1984년 3월 창간호 <배우 윤정희와 지휘자 다니엘 바렌보임 뮌헨 인터뷰> 전문을 월간객석 공식페이지에 게재하였습니다. 앞으로 '객석' 모든 소식은 아래 보이는 공식 페이지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1. 쇼트뮤직 출판사, 파질 사이가 바그너 음악을 패러디한 피아노곡 악보 출판 (링크가 안 뜨는데, 우회경로로는 뜨는 걸 보면 서버는 멀쩡하고 망 문제인 듯;)
  2. 모 음악계 인사가 전하기를, 피아니스트 얀 리시에츠키 내한 공연이 예당 대관심사 결과 부결됐다고 합니다. 심사위원 가운데 얀 리시에츠키를 아는 사람이 없었다고.
  3. 레비: 당신들의 의견에 따라 베토벤과 차갑식을 연주하는건 아직 허니문 기간이기 때문이다.- 라고 할지도요. 자기소개 끝나면 본격적으로 트레이닝 들어갈지도.
  4. "‘말러 전문가’라 불리는 요엘 레비지만 “베토벤과 차이콥스키를 연주하고 싶다는 단원들의 의사에 따라 […]" …논평 생략.

  1. 잉글리시 내셔널 오페라 데뷔하는 지휘자 김은선 인터뷰 (한국일보)

  1. 오류 정정: 항소심이 아니라 절차상 문제로 판결 취소됐던 원심의 재심 결과;;

  1. '트위터 개드립으로 이슬람 모욕죄' 피아니스트 파질 사이, 항소심에서 원심 그대로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맥락을 모르시면: …북한 개드립 박정근 판결이 어떻게 되었더라

  1. ‘피아노 거래 80%가 중고제품’ 악기업체 속앓이 (파이낸셜뉴스)
  2. 공연리허설 공짜 구경 오세요 (SBS 김수현 기자) 본문에 나오는 우려 때문에 이 소식 듣고도 소문을 안 냈습니다만, 글이 워낙 좋아서 링크 쎄웁니다. ^^
  3. 독재자를 위한 지휘자 (한국일보) 러시아 정부의 반인권적 행태에 대한 게르기예프-네트렙코 vs 기돈 크레머 떡밥, 그리고 작곡가 류재준 난파음악상 수상 거부 떡밥 등을 잘 엮은 사설. 오미환 문화부장
  4. 은하수관현악단 문경진 악장 등 총살설에 대해 북한이 조선중앙통신과 유튜브 댓글로(…) 공식 부인 ·

  1. 살짝 뒷북: 로스앤젤레스 오프라인 지도 아이폰 앱이 일시 무료라네요. 이제 이거 가지고 LA필과 두다멜 찡을 보러 가면 되는 거임 ㅡ,.ㅡa

  1. 바그너 《파르지팔》 국내 초연 지휘자 로타 차그로제크 『경향신문』 인터뷰 내용이 엄청 알차네요. 문학수 기자님!

  1. 이 클럽이 그렇게나 물(?)이 좋다는 페친의 증언. 좋은 만큼 비싸다는데 덜덜덜;; 그, 그렇다면!! 출연자들도 핫한 언냐들로 불러 달라!! 앨리슨 발솜, 유자 왕, 안나 네트렙코, 에또 누가 있더라… ㅡ,.ㅡa
  2. 태국 민요 《보름달》. 어젯밤에 자려고 누웠다가 갑자기 이 곡이 생각났습니다. 저와 같은 추억을 간직한 분들, 그리고 이번에 고향에 못 가신 분들께 바칩니다.
  3. 논현동에 있는 클럽에서 클래식 음악 공연을 한다네요. 신기합니다. @.@;;
  4. 뒷북 뉴스 ③ 북미음악평론가협회(학회)에서 웹 학회지를 내놨다네요.
  5. 뒷북 뉴스 ② 아마존에서 음반/음원을 구입했던 사람들에게 MP3를 무료로 들을 수 있게 해준다네요. 아마존 클라우드 플레이어 홍보 목적이라고.
  6. 뒷북 뉴스 ① 직장폐쇄(lockout) 중인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자체 공연을 연다네요. 이매뉴얼 액스 등 협연

  1. 컥 오늘 18일이네요 OTL 어제가 윤이상 생일이었습니다 ㅠㅠ
  2. 오늘은 작곡가 윤이상 생일입니다.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시기를.
  3.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 평소 입고 다니는 불룩한 바지에 애완용 쥐가 우리째 들었다고;; 공항에서 유용;;

  1. 대박대박 대박사건이네요~각각 김영욱샘, 정경화샘 제자죠~축하합니다~! “: 대박 뉴스!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 크리스텔 리, 독일 ARD 콩쿠르 1위 없는 공동 2위
  2. 남아프리카 출신 소프라노 프리티 옌데 대박 조짐: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주역급으로 4편 캐스팅
  3. 난파음악상 수상 거부 떡밥, 작곡가 류재준 한겨레 인터뷰
  4. 대박 뉴스!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 크리스텔 리, 독일 ARD 콩쿠르 1위 없는 공동 2위

  1. 정식으로 보도됐네요. 금난새 지휘자, 서울예고 교장 된다
  2. 대박 뉴스! 바이올리니스트·비올리스트 이유라, 독일 ARD 콩쿠르 비올라 부문 우승, 박경민 2위
  3. 금난새 지휘자가 서울예고 교장 된다는 소문이…
  4. '돌비 시스템’을 만든 레이 돌비 타계, 향년 80세
  5. 하하 그래서 온라인으로 얼굴을 까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
  6. 세계 음악산업 분야별 최근 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 한 마디로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가 대세.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는 해당 시장이 2015년까지 연평균 44.8%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7. 북한 은하수관현악단이 북한 국경일 행사에 나타나지 않았다네요. 문경진 악장 총살 및 악단 해체설이 사실일까요? 맥락을 모르시면:
  8. 온라인으로만 저를 아시는 분들이 제 연식-_-을 너무 높게 보시는 듯하여 프로필 사진을 바꿔 봤습니다. 빨강색 배경이 너무 강렬하지만, 제가 뽀샵질을 못해서;;
  9. 임선혜도 난파음악상 거부…"올해 수상자없다" (연합뉴스)
  10. 오케스트라가_공연_출장_갔더니_숙소가_안_잡혀_있어서_단원들_졸지에_엠티.jpg
  11. 논란에 휩싸인 난파음악상, 소프라노 임선혜도 거부‥작곡가 류재준씨가 수상 거부하며 논란 휩싸인 난파 음악상을 소프라노 임선혜씨도 받지 않기로 해, 관계자는 "친일 논란 등으로 이슈 된 사안에 이름 올리고 싶지 않은 게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고 설명

글 찾기

글 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