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2일 금요일

트위터 백업 (2013. 11. 16 ~ 21)

  1. 뒷북: 루체른 페스티벌 오페라하우스 건설 비용 1억 2천만 스위스 프랑을 기부하기로 했던 독일인 사망 → 유가족이 기부 거부 → '님 고소'

  1. 아니, 그런데 결혼도 안 하고 애까지 낳았단 말입니까 덜덜덜;;
  2. 오류 정정: 결혼한 사이가 아닌데 제가 착각했습니다. 그냥 동거만 하는 사이였는데 이번에 헤어질 모양.
  3. 대박 가십 뉴스!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가 이혼한다는 소문
  4. 자취마다 향불 사르나니…작은 위로 삼으소서 - 윤이상 ② (한겨레) 일제강점기에 개고생한 사연이 흥미롭네요
  5. 서울시향 티켓값 인상 논란, 주변 클덕들은 대체로 서울시향을 옹호. 17개 정기공연 중 2개 공연만 인상됐다는 반론도.
  6. 서울시향이 티켓값 올렸다고 대차게 까이네요. 매일경제 기사 예산이 깎여서 사업 축소를 그나마 덜 하려면 이 수밖에 없을 테니 진퇴양난.
  7. 로마 오페라, 9백만 유로에 이르는 재정적자로 파산 임박 및 정부 관리 체제 돌입
  8. 영국 오디오 메이커 네임(Naim)이 프랑스 메이커 포컬(Focal)에 매각됐다네요. 포컬은 중국 공장에서 찍어대는 곳이라…

  1. 지휘자는 왠지 두다멜 살찌기 전의 모습같은..ㅋㅋㅋ 두덕멜...": 오케스트라 피규어가 『그라모폰』에 소개됐네요. …어휴, 덕내. (" )( ")"
  2. 오케스트라 피규어가 『그라모폰』에 소개됐네요. …어휴, 덕내. (" )( ")
  3. 「한국 오페라… 심각한 편식」(동아일보) "하지만 전문가들은 […] 올해 10월 국립오페라단이 올린 바그너 ‘파르지팔’의 성공을 그 희망의 근거로 꼽았" 박제성 평론가 논평: "문제는 자본과 문화정책결정권자"

  1. 베이시스트 성민제 씨 가족 인터뷰 기사 (한국일보)
  2. 베를린필 디지털콘서트홀이 이번 주말 무료라네요. 로그인 → 바우처 코드에 THANKSFABO
  3. 시벨리우스 Les Trois Sœurs aveugles : 눈 먼 세 자매 → 장님 수녀 셋
  4. 스페인 피아니스트 '소음 공해로 징역 7년 6개월' 황당 뉴스 → 징역 20개월 집행유예로 판결 국내 언론에도 소개됐던 소식이 이렇게 업데이트됐네요. 아직 항소 절차가 남았습니다.
  5.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 건강 이상으로 산타 체칠리아 공연 취소, 대타는 안토니 비트 영감님 연세가 있으셔서 이런 걸로도 걱정되네요.
  6. '비즈'와 '예술'을 엮어서 통섭적인 마인드로 '비즈'를 해보자는 기획인 듯한데, 필자들의 '예술'쪽 인식이 좀 너무한 수준이라 문제가 되고 있지요. 굳이 관심 가지실 필요 없는 내용이 그래도 궁금하시면 마음의 준비부터 하시고요^^
  7. 조선일보 위클리 비즈의 무리수가 음악 애호가·전문가들에게 (나쁜 의미로) 자꾸만 이슈가 되는 듯. 가까운 문화부 기자들한테라도 감수를 받았으면 좋았을 텐데. 팩트 체킹이 이런 수준이라면 '비즈' 본연의 내용도 믿기 어려워 지지 않겠습니까.
  8. "모차르트는 '전문적 애호가'에 의해 이해되는 것에 큰 가치를 두었고, 청중이 음악지식과 일반교양을 갖출 것을 전제로 했다. 교양이 없는 사람도 음악을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새로운 풍조에 대해 그는 크게 분개하곤 했다." -아르농쿠르의 저서 중

글 찾기

글 갈래